Peripheral Luminance

1 개요

Peripheral Luminance 알고리즘은 측정 영역과 주변 영역의 휘도의 차이에 대한 비율 구하는 알고리즘입니다.
입력한 영역에 대해 밝기 평균 값과 주변 영역에 평균에 차이에 대한 비율을 알려줍니다.

2 알고리즘 상세 설명

알고리즘 동작 결과
원본원본 이미지 결과검사 결과
휘도 차이에 비율을 나타냅니다.

입력한 두께 만큼에 범위에 휘도 평균을 비교하여 각 영역 별로 비율을 계산합니다.

3 파라미터 설정 및 사용 방법

4 예제 코드

CPeripheralLuminance peripheralLuminance; // 알고리즘 객체 생성

CFLImage fliSourceImage; // 이미지 객체 생성
CFLFigureArray flfMeasurementRegion; // 검출 영역 객체 생성

fliSourceImage.Load(L"D:/Bolt.flif"); // 이미지 파일 로드
peripheralLuminance.SetSourceImage(fliSourceImage); // 이미지 설정

// flfMeasurementRegion 객체에 검출 영역 입력 필요합니다.

peripheralLuminance.SetMeasurementRegion(flfMeasurementRegion); // 검출 영역 설정

peripheralLuminance.Execute(); // 알고리즘 동작

CFLArray<double> flaResult; // 결과를 받아올 객체 생성

peripheralLuminance.GetResult(flaResult); // 휘도 차이 비율 결과 가져오기
CPeripheralLuminance peripheralLuminance = new CPeripheralLuminance(); // 알고리즘 객체 생성

CFLImage fliSourceImage = new CFLImage(); // 이미지 객체 생성
CFLFigureArray flfMeasurementRegion = new CFLFigureArray(); // 검출 영역 객체 생성

fliSourceImage.Load("D:/Bolt.flif"); // 이미지 파일 로드
peripheralLuminance.SetSourceImage(ref fliSourceImage); // 이미지 설정

// flfMeasurementRegion 객체에 검출 영역 입력 필요합니다.

peripheralLuminance.SetMeasurementRegion(flfMeasurementRegion); // 검출 영역 설정

peripheralLuminance.Execute(); // 알고리즘 동작

List<double> flaResult = new List<double>(); // 결과를 받아올 객체 생성

peripheralLuminance.GetResult(ref flaResult); // 휘도 차이 비율 결과 가져오기
peripheralLuminance = CPeripheralLuminance() # 알고리즘 객체 생성

fliSourceImage = CFLImage() # 이미지 객체 생성
flfMeasurementRegion = CFLFigureArray() # 검출 영역 객체 생성

fliSourceImage.Load("D:/Bolt.flif") # 이미지 파일 로드
peripheralLuminance.SetSourceImage(fliSourceImage) # 이미지 설정

# flfMeasurementRegion 객체에 검출 영역 입력 필요합니다.

peripheralLuminance.SetMeasurementRegion(flfMeasurementRegion) # 검출 영역 설정

peripheralLuminance.Execute() # 알고리즘 동작

listResult = List[Double]() # 결과를 받아올 객체 생성

peripheralLuminance.GetResult(listResult) # 휘도 차이 비율 결과 가져오기